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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민원접수

금융거래확인서 발급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금융거래확인서는 아래의 방법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 인터넷 : 포털 사이트에서 당사 대출상품인 "JT친애저축은행 원더풀론"검색 후 론 사이트 접속 (https://www.jtchinae-bank.co.kr) → 로그인 → 금융서비스 → 발급서비스 → 실명인증(본인명의 휴대폰, 인증서) → 금융거래확인서 신청.
◦ 앱(JT친애모바일뱅킹) : 휴대폰에서 JT친애모바일뱅킹APP 다운 → 메뉴 → 고객센터 → 고객지원 → 증명서 발급 → 본인인증 → 금융거래확인서 신청(공동인증서).
◦ 앱(SB톡톡플러스) : 휴대폰에서 SB톡톡플러스APP 다운 → 비로그인서비스 → 제증명 신청 → 금융거래확인서 신청.
(단, 인터넷과 APP 이용시 본인 명의 휴대폰 사용자만 진행 가능)
◦ 영업점 방문: 신분증 지참 후 영업점에 방문하시면 금융거래확인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신청확인이 되면 발급부서에서 순차적으로 고객님이 요청하신 팩스 또는 주소지로 발송해드립니다. 당일 16시 이후 신청 건은 다음 영업일에 발급됩니다.
(금융거래확인서 발급에는 소정의 수수료가 발생하니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필요서류>
본인 방문 시: 신분증 지참
대리인 방문 시 : 명의자 본인 신분증, 방문자 신분증, 명의자 인감증명서, 명의자의 위임장 (최근 1개월 이내의 발급서류)
부채잔액증명서 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 앱: 휴대폰에서 SB톡톡플러스 APP다운 → 비로그인서비스 → 제증명신청 → 부채잔액증명서 신청.
◦ 영업점방문 : 당행 영업점에 방문하셔서 발급하시거나 당행 영업점이 없는 지역이라면 타 저축은행에서 접수가 가능합니다.
다만, 저축은행이라 하더라도 출장소의 경우에는 발급이 제한되는 경우가 있으니 방문 전에 발급 가능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신청확인이 되면 발급부서에서 순차적으로 고객님이 요청하신 팩스 또는 주소지로 발송해드립니다. 당일 16시 이후 신청 건은 다음 영업일에 발급됩니다.
(타 저축은행 방문시 [부채잔액증명서 접수 수수료] + [당행 부채잔액증명서 발급 수수료] 각각 발생하니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필요서류>
본인 방문 시: 신분증 지참
대리인 방문 시 : 명의자 본인 신분증, 방문자 신분증, 명의자 인감증명서, 명의자의 위임장
(최근 1개월 이내의 발급 서류)
정상거래확인서, 완납증명서, 거래내역서 발급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정상거래확인서, 완납증명서, 거래내역서는 아래의 방법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당사 대출상품인 “JT친애저축은행 원더풀론” 검색 후 사이트 접속 (https://www.jtchinae-bank.co.kr) → 로그인 → 금융서비스 → 발급서비스 → 실명인증(본인명의 휴대폰, 인증서) → 필요서류 신청.
◦ 앱 : 휴대폰에서 JT친애모바일뱅킹APP 다운 → 메뉴 → 고객센터 → 고객지원 → 증명서 발급 → 본인인증 → 필요서류 신청 (공동인증서)
◦ 전화: 고객센터 1599-0060으로 전화하시면 본인확인 후 필요서류 신청 가능합니다.
◦ 영업점 방문: 신분증 지참 후 영업점 방문하시면 신청서류를 발급해드립니다.
※ 신청확인이 되면 발급부서에서 순차적으로 고객님이 요청하신 팩스 또는 주소지로 발송해드립니다. 당일 16시 이후 신청 건은 다음 영업일에 발급됩니다.
인터넷뱅킹은 어떻게 이용하나요?
◦ 앱 : 휴대폰에서 SB톡톡플러스 APP다운 → 상품검색/비대면계좌개설 → JT친애(선택) → 비대면_보통예금 가입과 동시에 인터넷뱅킹 신청 가능 (※ 준비물 :  본인명의 스마트폰, 신분증, OTP)
◦ 영업점방문 : 당사 영업점 방문하여 인터넷뱅킹 이용신청을 한 후 3영업일 이내에 사용자 비밀번호를 등록하시면 이용 가능합니다. (※ 준비물 : 신분증, 거래인감
CMS 신청 및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CMS 신청 및 변경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홈페이지: 상단 JT친애저축은행 맴버십 클릭 → 금융서비스 → CMS서비스를 통해 CMS 신청 및 변경이 가능합니다.
◦ 당행어플(APP) : JT친애모바일뱅킹APP 다운 → 우측상단 메뉴(三) 클릭 → 뱅킹 → 조회 → CMS 조회/신청/변경 을 통해 CMS계좌관련 업무 수행이 가능합니다. 
◦ 전화: 고객센터 1599-0060으로 전화하시면 CMS 신청 및 변경이 가능합니다.(평일 : 09:00 ~ 18:00)
◦ 인터넷 자동이체통합관리시스템: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www.payinfo.or.kr) 내 자동이체 통합관리를 통해 CMS 신청 및 변경이 가능합니다.
다만 신청내용이 적용되기까지 3영업일이 소요됩니다.
출금일 3영업일 이내에 신청하실 경우에는 기존 CMS계좌로 출금이 되오며, CMS계좌가 불능 및 부분출금의 경우 가상계좌로 입금하셔야 합니다.
CMS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CMS 해지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전화: 고객센터 1599-0060으로 전화하시면 CMS 해지가 가능합니다.(평일 : 09:00 ~ 18:00)
※ CMS 해지는 당행 인터넷 홈페이지 및 당행 모바일 어플(APP)에서는 신청이 어렵습니다.
◦ 인터넷 자동이체통합관리시스템: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www.payinfo.or.kr) 내 자동이체 통합관리를 통해 CMS 해지가 가능합니다.
신용대출 받으려고 하는데 조건이 어떻게 되나요?

대출 조건은 소득 증빙이 가능한 직장인이어야 합니다.
당사 홈페이지에 접속 하시거나 당행 모바일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상품별 취급 기준을 확인 할 수 있으며, 간편한도 조회를 통한 대출가능 여부도 확인할 수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또한, 당행 신규대출 대표번호 1599-0060(평일 09:00~18:00)으로 전화하시면 전화상으로도 대출 조건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과거 연체한 기록이 있었는데도 대출이 가능할까요?

현행 신용정보관리제도상 과거 연체정보에 등록되었다고 해서 불이익을 주도록 하는 규정은 없습니다. 다만, 거래여부 및 대출한도를 결정함에 있어 불리한
요인으로 작용될 수 있습니다.

대출신청 후 취소하였는데 신용조회기록이 남나요?

신용조회는 통상 신용거래개설 이전에 개인신용정보를 열람하여 거래가능 여부를 판단하는데 조회된 사실로서 대출신청 후 중도에 취소한 경우라도
조회기록은 남습니다.

대출 신청 시 신용조회 하면 신용평점에 영향이 있나요?

2011년 10월부터 신용정보를 산정하는 신용정보회사(나이스신용평가정보, 서울신용평가정보, KCB)에서는 신용조회기록을
신용평점 산정에 반영하지 않습니다. 신용평점 관련 문의는 신용정보회사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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